삼성에서 10월 8일자로 새롭게 내놓은 앱 게임 튜너를 소개합니다.

게임튜너는 고해상도 스마트폰에서 실행하는 게임의 해상도와 FPS를 줄여

배터리 소모를 줄여주는 앱인데요.

절전 모드로 선택할 경우 고사양 모드보다 꽤 많은 배터리 향상이 있기 때문에

게임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더 오래 게임을 할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겠네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android.gametuner.thin

위 링크를 누르시면 플레이스토어 게임튜너 다운로드로 바로 이동합니다.






다만 위 스크린샷에서 보듯 지원되는 스마트폰의 종류가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S6 이후 4종만 지원됩니다.

저사양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게임튜너가 필요없겠지만 굳이 제한을 뒀어야 하는지는 의문이네요.







게임튜너 설치후 첫 화면 입니다. 전부 영어로 나오는데요. 특별히 영어라고 해서 어려운 점이 있는 앱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글화가 안되어있는건 아쉬운 점이네요.



게임 튜너에는 총 4가지 모드와 커스텀 설정을 포함해 5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설정 적용 방법은 적용하고자 하는 모드를 선택후 그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고 어플라이를 누르면 됩니다.

만약 게임이 실행중이라면 실행중이던 게임은 재시작 되니 저장이 필요한 게임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게임튜너 적용전 스크린샷 입니다. 선명한 화면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게임튜너에서 LOW 모드로 설정한 후 스크린샷 입니다. 원본에 비해 화면이 뭉개진 저해상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게임튜너는 위에서 기술한 바와 같이 갤럭시S6 이상의 휴대폰을 가진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아주 적절한 앱이 될것 같습니다.

충전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을때 더욱 빛을 발할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