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그동안 사용하던 기어S가 고장나서 환불을 받게 되었다는 포스팅을 했는데요
환불 접수하고 1주일만인 어제 환불금이 입금되었습니다.
그런데 기기값 + skt 위약금 이 입금되어야 하는데, 입금된 금액이 기기값으로 제가 지불한 14만8천원 뿐이더군요.
그래서 삼성 서비스 쪽에 문의를 했더니 제 기어S를 처리한 삼성서비스 담당자 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원래는 담당기사가 전화를 해야 되는데 담당기사 과실이 있어서 자기가 욕 먹을것 같으니 다른 사람 시킨거겠죠.
어쨌든 통화 내용을 요약하자면
개통해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기기 결함으로 환불처리 할때는 기기값으로 지불한 현금이나 할부금은 삼성전자에서 지불하고
위약금은 삼성전자에서 발행한 아래와 같은 "휴대폰 환불대상 확인서" 라는 서류를 서비스센터에서 발급받아서 SKT에 제출하면 위약금을 면제 처리 해준다고 합니다.
제 기어S를 처리했던 담당기사는 저에게 휴대폰 가입 확인서류와 해지확인서를 떼오라고 안내를 했는데,
원래 절차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환불대상 확인서를 발급받아서 skt에 제출하고 위약금을 면제 처리 한 후에 해지하고
해지 서류와 가입확인서류 ( 휴대폰 구입금액 증빙용) 을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과 함께 삼성전자 서비스에 제출하면
1주일 정도 후에 휴대폰 구입비용을 환불해 주게 되는것이죠.
저 서류를 팩스로 받아서 skt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처리를 하려고 했는데 원래는 가능한 업무가 상담직원의 업무 미숙으로 처리가 되지 않아서
결국은 지점에 방문해서 처리를 완료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직원의 잘못된 안내로 스트레스도 받고 시간도 버려서 클레임 걸까 하다가 좋은게 좋은거다 생각하고 그냥 잊기로 했습니다.
제가 선 지불한 위약금은 서류를 제출한 당일에 제 통장으로 입금해 주더군요. 졸지에 카드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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