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그동안 지원하지 않았던 나와의 대화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에서 PC로 사진을 옮기거나 할때 친한 친구에게 저장용으로 보내던 분들께 유용한 기능이죠.


저에게도 가끔 그런 뜬금없는 사진을 보내는 친구가 있는데, 메신저를 카톡밖에 안 쓰고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기 귀찮으니 카카오톡이 가장 편한 방법이긴 하겠더군요.


어쨌든 그 친구에게 이 기능을 꼭 추천해 주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대화 기능은 10월 21일에 업그레이드된 5.2 버젼부터 제공되니 최신버젼으로 꼭 업그레이드 하세요


그럼 어떻게 나와의 대화 기능을 사용하는지 알아보시죠





일단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자기 이름을 누릅니다. 


보통은 프로필 편집할때 자주 쓰는거죠.





그럼 자기 프로필 사진이 나오고 하단에 3개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동안에는 프로필편집과 카카오스토리만 있었지만 새롭게 나와의 채팅 이라는 메뉴가 생겼네요.








나와의 채팅을 누르면 새로운 채팅방이 뜹니다.


그냥 일반 채팅방과 똑같구요. 다만 나와의 채팅방은 상대방이 나밖에 없어서 혼자서 말하는 공간인거죠.


폰에서 피시로 사진을 옮기거나, 쇼핑할 목록을 메모하거나, 잠시 기억해야할 일정을 메모하는 기능등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와의 채팅 기능중 가장 유용한 기능은 다른 대화방에서 나에게 보내는 기능입니다.


친구와 대화를 하다가 메모를 해야할 일이 있거나 사진을 별도로 보관하고 싶을때


해당 메세지를 꾹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메뉴가 뜨고 나에게를 선택하면 나만의 채팅방으로 해당 내용이 복사됩니다.


PC버젼 카카오톡을 사용하실때는 원하는 메세지를 마우스 우클릭 하면 역시 똑같은 나에게 보내기 메뉴가 나옵니다.


그럼 나와의 채팅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