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 업데이트 될걸로 생각했던 COC의 업데이트가 11월 말이 되서야 스닉픽이 공개되면서 


12월 말이 되어야 업데이트 될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난 클래시콘 이후로 기다려왔던 업데이트 내용 미리보기인 스닉픽이 11월 23일 처음으로 공개 되었습니다.


http://clashofclans.co.kr/coc2015/coc/update_preview.html


에서 그 내용을 볼수 있는데 그동안 클래시 오브 클랜의 한글 번역 능력을 높이 평가했었는데 내용이 길어서 그런지 번역 내용이 영 별로 입니다.


그래서 간단히 요약을 해봤습니다.





 마을회관 파괴는 더 이상 보호막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제 마을회관을 보호하세요!

- 보호막이 생성되어 있어도 공격이 가능하나, 보호막 시간이 줄어듭니다.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보호막 해제 없이 여러 번 공격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보호막 획득 방법도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마을이 최소한 30% 이상 파괴되었을 경우, 12시간의 보호막이 제공됩니다.

- 마을이 최소한 60% 이상 파괴되었을 경우, 14시간의 보호막이 제공됩니다.

- 마을이 최소한 90% 이상 파괴되었을 경우, 16시간의 보호막이 제공됩니다.

- 하지만, 공격자가 보유한 유닛의 50% 이상을 공격에 사용하지 않았다면 방어자에게 보호막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보호막이 생성된 마을 공격에 대하여

- 생성된 보호막은 매치 메이킹, 공격 상대 찾기 또는 복수 시도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 보호막이 생성된 뒤 멀티 플레이 공격이나 복수 시도를 하면 남아있는 보호막 시간에서 3시간이 줄어듭니다.

- 보호막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 공격을 하면 보호막 시간이 더 빨리 줄어듭니다. (4시간, 5시간 등등)



처음으로 공개된 내용은 보호막 시스템이 개편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핵심 내용은 위에 빨간색으로 강조한 부분입니다.


요약하면 더이상 홀깨기로 보호막이 제공되지 않으며, 30%이상 파괴되었을때 보호막이 생기고, 보호막이 있을때 공격을 하면 보호막 시간이 3시간 줄어들지만 보호막이 사라지지 않는다 입니다.


그리고 공격자가 최대 병력의 50% 이상을 사용하지 않으면 방어자가 완파 되어도 보호막이 생성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11월 24일 오늘 두번째 스닉픽으로 새롭게 추가되는 마을 보호 기능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http://clashofclans.co.kr/coc2015/coc/update_preview2.html


빌리지 가드라고 이름 붙여진 이 기능은 한마디로 접속 유지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상태일때도 일정 시간동안 온라인인것처럼 상태를 유지시켜 주고 그 시간동안 공격을 받지 않는 기능입니다.


빌리지 가드는 보호막이 사라지면 자동으로 적용되고, 빌리지 가드 동안에는 COC를 실행하고 있지 않아도 공격받지 않습니다.


- 챔피언 리그Ⅰ 이하 리그에 속한 플레이어들은 보호막이 해제된 이후 15분의 Village Guard 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타이탄 리그Ⅲ에 속한 플레이어들은 보호막이 해제된 이후 1시간의 Village Guard 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타이탄 리그Ⅱ에 속한 플레이어들은 보호막이 해제된 이후 2시간의 Village Guard 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타이탄 리그 Ⅰ 및 레전드 리그에 속한 플레이어들은 보호막이 해제된 이후 3시간의 Village Guard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유저가 속한 리그에 따라 15분에서 3시간 까지 빌리지 가드 기능을 적용 받게 됩니다.


빌리지 가드 기능 업데이트와 더불어서 자동 휴식 시간이 줄어듭니다.


그동안은 6시간 동안 접속을 유지할경우 6분의 강제 휴식 시간이 적용되었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는 3시간 동안 접속을 유지할 경우 6분동안 강제 휴식 시간을 갖게 됩니다.


즉, 타이탄 리그1에 속한 플레이어가 30%이상의 공격을 당해서 12시간의 보호막이 생성되었을때, 12시간의 보호막 시간이 끝나면 3시간의 빌리지 가드가 자동으로 적용되어 15시간 동안 접속하지 않아도 공격받지 않습니다. 


또한 30% 이하의 피격으로 보호막이 생성되지 않는다면 트랩과 방어타워의 정비를 위해15분의 빌리지 가드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