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금없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우신 H팀장이 오늘 갑자기 큐브를 사들고 나타나셨음.


큐브 한면도 맞춰본적 없지만 갑자기 큐브 맞추기를 배워보고 싶다고 마트에서 저렴이 큐브를 구입해 오셨는데


한면도 맞출줄을 모름. ㅎㅎㅎㅎ


옛 기억을 더듬어서 한면 맞춰 보여줬더니 깜놀하시는 H팀장님을 위해서 큐브 맞추는 방법 강좌를 찾아봤습니다.




기본 큐브와 서비스(?)로 함께 들어있는 미니큐브. 미니큐브는 만듬새가 조악하긴 하지만 심심할때 가지고 논다고 제가 챙겼습니다.




큐브의 대명사 루빅스의 한국지사인 루빅스 코리아에서 만들어서 배포하는 큐브 맞추기 교제.


루빅스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로 무료 배포중입니다.


www.rubikskorea.com




큐브 맞추기를 시작하기전 기본 구조 이해하기




회전기호를 잘 익혀둬야 앞으로 나오는 설명을 따라 할수 있습니다. 헷갈리지 않게 잘 외워두는게 필요함.




1단계로 맞출 면을 정해서 그 면을 십자 모양으로 맞추기. 그냥 막무가내로 맞춰도 한면은 쉽게 맞출수 있지만 그러면 더 진행하기가 어려우니 꼭 위 방법으로 맞춰야 됨



2단계로 한면을 완전히 맞추기. 초보들은 여기서 부터 헷갈리겠지만 설명을 보고 차근차근 하라는대로 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3단계는 2층의 모서리 조각을 맞추는 방법인데 공식을 외우면 쉽지만 저도 여기서부터 기억이 안나더군요.


어렸을때는 잘 맞췄었는데. 


공식이 별로 어렵지 않으니 몇번 따라하면서 외우면 여기도 금방 클리어 가능



4단계 부터 본격적으로 어려워 지기 시작해서 옛 기억을 떠올려도 도무지 이해가 잘 안되기 시작함.


그냥 막무가내로 설명 따라하다 보니 맞춰짐. 이거 외울려면 한참 걸릴듯.




큐브는 거의 맞아가지만 점점 헷갈리는 상황이라 따라하면서도 맞게 하는건가 싶은 단계에 돌입했습니다.





몇번 안돌리면 되긴 하는데 도무지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건지 헷갈리기 시작함.





이제 끝이 보이는거 같은데 너무 복잡한 단계라 외울 엄두도 안남.




최종 완성 단계인데 내가 이걸 예전엔 어떻게 했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억이 안나네요.



큐브 교제 마지막 페이지에는 제작처의 안내가 나오네요. 저분들은 큐브 엄청 잘 맞추시겠죠...





책 보고 따라하면서 10여분 만에 완성한 미니 큐브. H팀장님께 사진을 보냈더니 천재냐고 놀라심. 아니 그냥 교재보고 따라한거라고.


메뉴얼 정독해서 맞추는 방법 완벽 숙지한후에 H팀장님 앞에서 뽐내기 시전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