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때때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이것저것 잡다한 제품들을 사는편인데


오늘은 얼마전에 주문하면서 생긴 알리익스프레스의 흥정 얘길 해볼까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 쿠폰 외에도 판매자가 직접 판매 금액을 정정해주는 흥정이 가능합니다.


시장에서 물건 사면서 깍아달라고 하는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1달러 짜리 가젯 하나 사면서 깍아달라고 해봐야 먹힐리가 없고 금액이 좀 되는 물건을 구매한다거나 같은 판매자에게서 여러개의 제품을 구매할때 가능한 얘기입니다.




제가 며칠전에 흥정을 하면서 판매자와 나눈 메세지 입니다.


10불짜리 장난감 10개를 주문했고 할인을 해주거나 배송을 ems로 해줄수 없냐고 요청을 했습니다.


기본 배송 방법은 차이나 레지스터드 메일이어서 좀 더 빠르게 받을수 있는 ems가 가능한지 문의한거죠


그랬더니 판매자가 페덱스로 물건을 보내줄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세금 문제를 알수 없으니 세금을 지불해야 할수도 있다고 친절하게 말해주네요


100불은 세금 부과 대상이 아니니 당연히 문제 없다는 메세지를 보내고 페덱스로 보내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우리의 친절한 판매자는 페덱스로 보내주겠다며 혹시 언더벨류도 해주냐고 물어봅니다.


어차피 무관세이기 때문에 그럴 필요 없다고 대답을 해주고 오늘 페덱스 송장이 나왔습니다.




페덱스 IE는 인터네셔널 이코노미 서비스로 아시아권에서는 2일이면 배송되는 서비스 입니다.


월요일에 페덱스로 물건이 집하되면 수요일이면 제 손에 들려 있겠네요.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와 메세지를 주고 받을때 영어를 써야 한다고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사전을 뒤적거려서 대충 의미만 통하게 써주면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는다는 말처럼 말귀를 잘 알아듣거든요. 


그리고 문법을 맞추느니 정중하게 표현을 할 필요 없고 그냥 용건만 간단히 쓰면 됩니다.




이렇게 제가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와 흥정했던 내용을 보여드렸으면 흥정을 거는 방법도 알아봐야겠죠.





일단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골라서 장바구니에 담았으면 결제 버튼을 누릅니다. PLACE ORDER~





결제창이 뜨면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알리페이 카드가 뜨는데 알리페이 안쓰시는 분들은 카드 선택 창 같은게 뜨겠죠.


그럼 취소를 눌러줍니다. CANCEL

 

    

 





결제를 취소하면 이렇게 다시 결제할수 있는 화면으로 돌아오는데 이때 이 화면에서 벗어납니다.


스마트폰으로 할 경우에는 위 사진에 표시해둔 부분을 누르거나 백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결제를 취소할꺼냐고 묻는데 당연히 YES





결제를 취소하고 나오면 위 화면처럼 "결제를 기다리는 주문" 이라는 목록에 조금전에 결제를 취소한 제품이 보입니다.


해당 오더의 제목을 클릭해서 오더 디테일로 들어갑니다.






오더 디테일에 들어오면 오더 메세지를 눌러서 판매자에게 메세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저처럼 할인이나 배송방법을 업그레이드 해달라고 요청하면 알리 판매자들은 그게 가능한 수준이라면 기꺼이 우리의 요청을 받아줍니다.


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흥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덧글 남기세요


  1. 2015.10.18 23:22

    비밀댓글입니다

  2. 인왕산 2016.11.11 10:48 신고

    fedex ie의 배송은 집까지 와서 전달해주는 서비스인가요?
    차이나포스트 이런 거는 우편함에 넣어놓고 가던데, 이것은 어떤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