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웨어 업하면 IMEI가 잘 날아간다는 MTK 답게 CUBE T8 PLUS 펌웨어 작업하면서 여지없이 IMEI가 실종되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IMEI값을 복원하는 방법을 작성해 봅니다.


MTK 칩셋의 IMEI를 복구하려면 엔지니어링 모드로 들어가야 되는데 전화다이얼에서 *#*#3646633#*#* 을 입력하면 되는데 


MTK 칩셋이 워낙 그런 경우가 많으니 엔지니어링 모드로 들어가는 앱이 플레이스토어에 많이 있습니다.


숫자 외우기 귀찮고 하니 그냥 앱을 설치해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hemonsterit.EngineerStarter


위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표 해둔 엔지니어링 모드를 선택



엔지니어링 모드가 실행되면 사진에서 ★표 해둔 CONNECTIVITY를 선택



컨넥티비티 탭에서 ★표 해둔 CDS INFOMATION 선택



CDS 에서 ★표 해둔 RADIO INFOMATION 선택



라디오 인포메이션으로 들어가면 듀얼심 모델이기 때문에 폰1과 폰2가 나오는데 둘다 같은 IMEI를 가지고 둘다 IMEI가 삭제되었기 때문에 모두 입력해 줘야합니다.

 

 

 

    



일단 폰1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맨 위에 파란색으로 AT+라고 되어있는데 거기에 영어 E를 붙이면 자동으로 아래에 


AT+EGMR=1,7,"" 라고 나옵니다. 그걸 선택하고 1,7 다음의 " " 사이에 자기 기기의 IMEI를 입력합니다.


즉 AT +EGMR=1,7,"12345678912354" 이런식으로 IMEI를 입력후 아래의 SEND AT COMMAND를 누르면 IMEI가 입력됩니다.


폰1과 폰2에 같은 방식으로 IMEI를 모두 입력하고 타블렛을 재부팅 하면 IMEI가 입력되어 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AT 다음에 한칸을 띄워서 입력하세요


또 AT +EGMR=1,7,"" 에서 1,7이냐 1,10 이냐 가지고도 여러 의견이 있는데 그냥 아무거나 해도 잘 되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IMEI를 입력했으니 WIFI의 MAC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 역시 루팅 없이 가능하지만 재부팅을 할 경우에 MAC 주소가 원래대로 돌아가니 통신사 WIFI 이용이 불편한 분은 그냥 MAC 주소를 변경 등록하는게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우선 WIFI 맥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기의 WIFI를 끈 상태로 진행해야 합니다.




IMEI를 변경하기 위해 들어갔던 컨넥티비티 메뉴에서 WIFI 를 선택합니다. 



WIFI 메뉴에서 NVRAM을 선택 합니다.



NVRAM 메뉴가 나오면 위 사진처럼 addr에 4를 입력하고 length에 6을 입력한후 아래의 READ 버튼을 누르면


value값에 00000000 이나 현재 mac 주소가 표시됩니다. 그럼 벨류값에 자신이 원하는 맥어드레스를 입력하고 Write를 눌러서 기록합니다.


그리고 메뉴를 종료후 와이파이를 켜보면 좀 전에 입력한 mac 어드레스가 등록되어 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미리 말했듯이 기기를 재부팅 하면 원래의 mac 어드레스로 변경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